모르는 일상

뮤지컬 엘리자벳-나는 나만의 것 (곡/뮤비/가사) 본문

소소한 취미?

뮤지컬 엘리자벳-나는 나만의 것 (곡/뮤비/가사)

아임프리 2021. 8. 27. 18:16
엘리자벳 영상

이곡은 엘리자베스가 오스트리아 황제와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게 되지만 엄격한 황실규율과 시어머니의 지나친 관섭으로 인하여 자유에 대한 갈망을 노래하는 곡입니다.

자신의 인생은 자신의 것이며 위험한 일을 하든 그것은 자신의 몫임을 나타내죠.

현재 상황이 자신은 인형이나 소유물같으나 자신은 자유를 원한다는 곡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아니더라도 무엇인가 도전하고자 할 때 상황과도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해요.

 

==가사==

난 싫어 이런 삶
새장 속의 새처럼
난 싫어 이런 삶
인형 같은 내 모습
난 당신의 소유물이 아니야
내 주인은 나야
난 원해 아찔한 외줄 위를 걷기를
눈부신 들판을 말 타고 달리기를
난 상관없어 위험해도
그건 내 몫이야
그래 알아 당신들 세상에선
난 어울리지 않겠지
하지만 이런 날 가둬두지마
내 주인은 바로 나야
저 하늘 저 별을 향해서 가고 싶어
한 마리 새처럼 자유롭게 날아갈래
난 나를 지켜나갈 거야
난 자유를 원해
난 싫어 그 어떤 강요도 의무들도
날 이젠 그냥 둬 낯선 시선들 속에
숨이 막혀 버릴 것 같아
난 자유를 원해
당신들의 끝없는 강요 속에
내 몸이 묶인다 해도
내 영혼 속 날갠 꺾이지 않아
내 삶은 내가 선택해
새장 속 새처럼 살아갈 수는 없어
난 이제 내 삶을 원하는 대로 살래
내 인생은 나의 것
나의 주인은 나야
난 자유를 원해
자유 

Comments